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올쿡 불멍 육각 스틸 2t 불멍 화로대 구입 후기

by workerant 2022. 3. 12.

 

캠핑을 시작하면서 구입한 불멍용 화로대.

캠핑고래에서 신제품이라고 적극 추천받고 구입했다. 가격은 10만원이 조금 안된다. 

 

다른 화로대보다 불멍용으로 적극 추천한다고 해서 구입했다. 원래는 숯도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입하려고 했는데, 불멍용으로 신제품이 나왔다고 해서 구입했다. 올쿡이라는 브랜드인데, 얇은 스텐레스 불멍화로대보다 더 좋다고 한다.

2t 짜리 두꺼운 화로대인데 이보다 더 두꺼운 화로대도 있다는데 사실 2t도 정말 두껍다. 그 이상은 큰 의미가 없을것 같아서...2t로 결정

 

10만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에 구입했다. 3t는 더 비싸다고 하는데, 매장에는 없었다. 2t도 엄청 무겁다. 그냥 화로대에 비교해서 무거운 무게다.

조립은 간단한데 완벽하게 육각이 맞으려면 조금 힘들다. 이부분이 조금 부족하다.

또 조립을 끝내도 이동하려고 손잡이를 들면 빠진다. 이부분은 수정이 필요할것 같다.

불멍하다가 자리 이동하려면 옆으로 벌리면서 힘을 줘야지 안정적으로 이동이 가능한데 한번 자리 잡으면 큰 문제 없지만, 캠핑하다가 자리 이동도 있고 불멍하다가 춥거나 타프 문제로 이동이 필요할땐 큰 각오로 양쪽으로 벌리면서 힘을 줘야 이동이 가능하니 참고!

 

 

어 대충 이런 모양이 나온다.

마자막 바닥을 눌러줘야 하는데 잘 안눌러진다. 눌러져도 크게 안정감이 떨어져서 이동은 불가하니 자리를 꼭 잘잡고 설치하고 불을 붙이길....

오늘 불멍을 위해서 구입한 10kg 장작 2박스. 오늘은 한박스만 태워보리라~~~

 

오늘 날씨 좋다. 낮기온 15도. 밤기온 8도 정도!!! 불멍하기에 딱 좋은 날씨다.

 

 

여기 구멍을 통해서 장작을 어느정도 세워서 넣고 가스스토브를 이용해서 불을 붙이면 된다.

세워지기 좋은 구조라서 장작이 잘 세워지고 불붙이는 위치가 바닥이다보니 착화제나 머 그런 별도 장비없이 불이 정말 잘 붙는다.

마른 장작이라서 그냥 스토브 갔다가 데기만 하면 불이 타오른다. 디자인을 보면 알겠지만 바람이 잘 통한다. 그냥 슝슝~~ 바람이 들어오기 때문에 한번 불이 붙으면 그다음은 장작만 알아서 잘 넣어주면 잘 붙는다.

장작은 캠핑고래에서 판매하는 10kg, 7천원 2박스를 구입했다.

열어보니 장작이 정말 불 잘붙게 작게 잘 잘라놨다.

 

 

본격적인 불을 붙이고 불멍 준비!!

근데 장작이 연기가 많이 난다. 아들 둘이 눈물을 흘리면서 자주 자리를 바꿔주는데....장작 조금 맵다.ㅜㅜ

불이 정말 잘 붙고 장작을 엄청 나게 많이 먹는다ㅋㅋㅋㅋ 그냥 먹는다 쭈욱~~~

1박스 태우는데 조절을 정말 잘해야한다.

불이 타다가 죽는 시점에 장작 3개를 넣고 살리고....또 살리고...그런 식으로 3시간정도 장작 1박스 10kg를 태웠다.

장작 정말 잘 타고 많이 먹는다. 이게 육각형 모양이라서 작아보이는데 용량 크다.

위에 큰 냄비나 그리드 올릴 수 있다고 하는데 불 조절이 어려워서 불가능해보인다.

장작 몇개 넣으면 불이 미친듯이 올라오고...또 금방 죽어버린다. 숯을 밑에 깔고 해볼까 했는데 장작 3개만 넣어도 불이 1미터 이상 올라와서 큰 의미가 없을것 같다. 숯은 너무 밑에 깔려서 화력이 안될것 같고.

 

그냥 불멍용으로 딱이다.

 

바람이 적은날은 더 좋은 불멍 화로대인것 같다.

난로로는 부적합!!! 요리용으로도 부적합하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