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맥널티 커피 머신 반자동 원두커피 에스프레소 사용 후기

by workerant 2024. 11. 12.

 

보급형 커피머신으로 맥널티 브랜드의 커피머신이다. 이거...저렴하다.

20만원미만의 저렴한 버전의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반자동으로 사용할때 옛감성을 느낄 수 있는 그럼 제품이다. 

가격을 보면 알겠지만 보급형으로, 고급제품과는 분명 차이가 있다. 

사용법도 정말 간단하고, 세척도 편한 제품으로 아주 가볍게 한두잔 뽑아 먹을때 사용하면 좋은 그런 가정용 커피머신이다. 

단! 글라인더를 따로 구입해야한다. 덕분에 하나 샀다.

반자동이기 때문에 글라이더는 따로 알아서 구입하거나 에스프레소 전용 커피가루를 구입해야한다. 

후자를 나는 추천한다. 전자는 좀...귀찮고 가격대비 효율이 분명히 떨어진다. 동네 커피판매점에서 가루커피를 구입하시길......

 

 

이런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좀..머랄까 한잔 마실때 이런저런 행위를 하면서 조금 커피를 마시는 느낌을 좀 더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이런 감성을 싫어하는 나같은 사람에게는 조금 귀찮은 커피머신이다. 반자동은...좀 불편하다. 

자동커피머신을 몇년 사용해서 그런지 그게 더 편하다. 아 제일편한건 캡슐커피!

아 에스프레소 머신 가격은 10만원대지만, 이런저런 악세사리를 추가하면 20만원이 넘는다고 한다. 

가격이 많이 다르고, 무게 및 사용감이 틀리기 때문에 알아서 구입하는데 가격은 그 이상 올라간다. 

 

 

 

작동은 이렇게 바로바로 반응이 온다. 빠르다. 가볍고 제품이 작동느낌이 바로 오기에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별로 없다.

그 과정이 조금 불편할뿐이지.

맛은 모르겠다ㅋㅋㅋㅋ 사실 커피맛은 원두가 대부분 결정하기 때문에 원두맛이 좋으면 커피 맛도 좋을듯

 

 

투샷으로 뽑았다. 물이 별로 많지 않다. 생각보다 조금 나와서 투샷으로 뽑아서 뜨거운물을 부어 마셔봤다. 

음... 조금 부족하다. 무언가 맛이 덜 하다.

곧 우리집에서 사라질 그런 커피머신이다. 에스프레소 머신은 적어도 이가격 배를 줘야 사용할만 할것 같다. 

축출하는 그런 커피가 좋아 보이지 않다. 열이 부족한건지..압력이 부족한건지 조금 부족한 맛을 보여준다. 

연하다고 하면 그게 더 맞을것 같다. 연해서 이건 무슨맛이지 하는 느낌이다. 

 

 

역시나 커피의 굵기가 문제인가보다. 분명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전용으로 글라인더 해서 구입한건데

그걸 잘 못맞추는게 이 기계탓인지 커피전문점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맛이 너무 연해서 내가 아는 그 커피맛을 즐길 수 없다. 

진한맛이 부족해서 아쉬운 그런 커피머신이다.

 

맥널티의 다양한 커피머신 라인업이 있는데 이 제품은 비추천!

머랄까 압력이 부족한 그런 느낌이다. 우리집에서 곧 없어질 제품으로 보이고, 

진짜로 우리집에 새로운 에스프레소 머신이 들어왔다. 가격은 10배가 넘는것 같던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