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후기

천안 병천 순대국밥 병천전통순대 본점

by workerant 2023. 8. 10.

천안 목천tg에서 가까운 천안 병천전통순대본점이다. 

여기 근처에 소노벨이 있는데 소노벨에 숙박하고 아침을 먹기 위해서 가본 병천순대국밥집이다. 

여기 공장단지가 있는건지 대부분 음식점이 기사식당 수준이다. 

어제는 중국집을 갔었는데 정말 별로였다. 

아이들도 별로라고 해서 오늘은 천안에 유명음식인 병천순대국밥을 먹기 위해서 검색했는데,

바로 뜨더라 근처에 본점이 마침 있어서 바로 가기로 했다. 

 

목천TG에서 정말 가깝다. 

소노벨에서도 가깝고 찾기 쉽다. 주차장도 편하게 주차할 수 있는 편하게 식사할 수 있다. 

이렇게 나온다.

서울에서 판매하는 순대국밥과 크게 차이는 없어보이지만, 사실 맛은 다르다.

국물맛이 순하고 담백하다. 느끼하지 않고 깔끔해서 맛이 좋았다. 

순대는 병천순대라고 하는데 찹살순대와는 맛이 완전 다르다.

가격은 서울 순대국밥집과 비슷한 가격대이다.

맛은 확실히 여기 천안전통순대국밥이 더 좋다.

확실하게 차이가 있는것 같다. 

간은 새우만 넣어서 맞춰 먹었다. 

다른 양념을 넣으면 맛 비교가 어려울것 같아서 새우장만 넣어서 간만 맞췄는데, 역시 맛이 다르다.

병천순대는 서울에도 많이 있다. 그런집과 국물맛이 확연히 다르기에 추천한다.

순대는 머 크게 다르지 않을 수 있는데 국물은 담백하고 좀 더 깔끔하다.

밑반찬은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순대국밥은 추천!

 

천안에 가면 꼭 한번 가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아 물론, 병천순대 원조집은 어딘지 모르다.

나는 서울에서만 먹어봤다ㅋㅋㅋ 

서울과 비교했을때 이집이 맛있다는거다. 천안에 더 맛있고 유명한 병천순대국밥집이 있을꺼라 생각한다. 

내가 먹어본 서울 병천순대국밥과 비교해서 말한거니 더 좋은 병천순대집이 있으면 추천해주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