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타이어 교체 넥센타이어 CP672 205 60 16 인치 현대자동차 코나 타이어

by workerant 2021. 12. 2.

코나 출고시 순정타이어가 이상하리만큼 쉽게 망가져있다. 순정 타이어는 넥센타이어 ah8 타이어다.

얼마전 포스팅했는데, 타이어 교체 포스팅을 요청하셔서 포스팅합니다. 

한달도 안되서 터져버려서 물론 도로에 이물질이 타이어를 터트렸지만..... 암튼 망가져서 다시 교체했는데 그전에 양쪽 앞바퀴를 교체했던 그 내용이다. 

 

먼가에 양쪽 앞바퀴 타이어가 운행거리에 비해서 뜯겨져 있고, 마모선에 가깝게 마모되어 있다.

 

현대자동차 코나 1.6T 터보 차량인데, 운행거리는 3만미만으로 구입은 3년정도 되었다.

근데 앞 타이어 상태가 상당히 안좋다. 운행거리도 짧고 와이프가 운전하기에 심하게 운전하지 않는데....

타이어가 뜯겨있다. 운행을 정말 천천히 안전운전하는 스타일의 와이프인데 타이어가 이렇다니.....

 

코나 순정타이어다. 넥센타이어 엔프라이즈 AH8 순정타이어

 

사진으로만 봐도 상태가 매우 안좋은 순정타이어다. 순정이라고 하면 좀 그런데 출고시 타이어다. 

운행도 와이프가 했기에 험하게 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망가지다니....ㅜㅜ

3만키로를 운행한 타이어 상태치고 너무 안좋다. 타이어가 안좋은건지, 운행을 험하게 한건지 모르겠지만 암튼 교체가 답이다. 

 

어라??? 고급형 타이어가 코나 순정 타이어였다니? 완전 싸구려 타이어라고 생각했는데.....

상당히 괜찮은 타이어가 꼽혀 있다. 근데 왜 이러지 싶을정도로 뜯겨있다.

 

뒷바퀴는 너무 상태가 좋아서 그냥 넥센타이어로 결정했다.

앞타이어는 다른 브랜드인데 뒷타이어가 넥센으로 하면 이상해보이가도 하고....넥센타이어로 우선 통일하고 차후에 전체 교환시기에 브랜드를 바꾸기로 결정했기에 넥센타이어 중에서 고르기로 했다.

 

와이프가 주로 타는 차량이라서 우선 시내주행을 위주로 저렴하고 합리적인 제품을 검색!

 

CP672 넥센타이어로 결정!

 

내차는 항상 좋은 타이어 조용한 타이어로 교체했는데 와이프 차량이라고 저렴한 타이어를 교체해주려니 미안한 마음이 조금 있는데....

시내주행을 주로하기에 와이프 만족한다고 한다.

 

 

 

근데.... 고급 타이어라고 넥센에서는 광고하는데 뜯겨도 이렇게 심하게 뜯기나 싶을 정도다.

운전을 험하게 하지 않는데.... 앞바퀴 모두 이렇게 뜯겨 있다. 암튼 다음 타이어도 이런 상태라면 와이프를 탓해야겠지만!!!!

 

 

좋은 타이어는 아니지만, 2021년 생산한 따끈따끈한 넥센 #CP672 타이어다.

신품이라서 냄새가 엄청 나지만, 이렇게 또 새타이어의 감성이니 패스~

 

2021년 27주차에 생산한 타이어다. 6월쯤? 생산한 타이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다.

아쉽지만 구입하고 나서 확인하니 기존 타이어보다 한단계아래 #넥센타이어 홈피에서는 기존 #코나순정타이어 보다 아래로 되어 있다.

킁~~ 암튼 승차감보다는 안전한 새타이어로 생각하고 주행해봤다.

 

기존 타이어 상태가 너무 안좋아서 승차감은 당연히 좋다.

조용함은 그냥 비슷한 수준?

빗길에 밀리지 않고, 펑크로 인한 사고가 없도록 안전하게 조금 빠른 교체를 해줬다.

 

구입 및 교체비용은 앞바퀴 2개 합산 150,000원, 공기압센서가 있어서 양쪽 1만원에 현장 결재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