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침착맨 이말년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 감독 홍명보 저격 실언 사과

by workerant 2024. 7. 16.

 

침착맨으로 알려진 웹툰작가겸 유튜버 침착맨이다. 예전에 우호민이던가? 같이 방송하던 이말년이다. 

이분이 축구협회의 홍명보 국가대표 감독에 대해서 "그냥 홍명보가 싫은거잖아"라고 한마디로 정리했다고 한다. 

그래서 나도 가만히 기사도 읽고 그동안 홍명보감독이 했던 말들을 찾아봤다. 

아 근데 진짜 대한축구협회는 문제가 많다. 일단 전문적이지 못했던것 같다. 

근데 홍명보 감독의 울산현대 경기 이후에 감독 선임 문제에 대한 인터뷰를 직접봤는데

 

 

머라고 하는지 본인이 잘 알고 말하는지 모르겠더라.

일단, 자기는 하기 싫은데 책임감을 느끼기 때문에 감독을 해야겠다는 뜻 같다. 

진짜...국가대표팀 감독이 최고의 자리 최고의 영광 아닌가? 무슨 공짜로 가서 감독해주는것도 아니고.....

어떤 축구감독이라도 국가대표 감독을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감독 커리어를 쌓고 있을텐데

그런 의미의 축구국가대표 감독이 아니라 무슨..희생하는것처럼 말하는걸 보고 많이 실망했다. 

국가대표감독은 누구나 원하고 아마도 할수 없는 그런 자리인데....

국내에서 인물이 없어 경험많은 외국감독을 선임할 정도의 그런 자리에다가 연봉도 상당히 많이 주는 자리로 알고 있는데

마치 본인이 해주는것 처럼 말하고 울산현대를 떠나겠다는 그런 말은 좀 실망스러웠다. 

 

근데 이말년 유뷰버가 그냥 홍명보가 싫은거잖아라고 홍명보감독을 질타하는 사람들을 한마디로 정리했다면,

나 역시 실언으로 볼 수 밖에 없다. 홍명보 감독의 약속을 본인이 깨트리고 간거에 대해서 비난할 수 있다고 본다. 

 

물론 인신공격을 하거나 가족이나 불필요한 욕까지 할 필요는 없는데....

그런면에서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도 자재를 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본다. 

 

 

박주호선수도 은퇴 후 대한축구협회에서 일을 했다가 정보 누설? 머 그런걸로 고소당한다고 하던데....

암튼 축구를 좋아하고 응원하는 사람으로써 빠른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다. 

축구협회도 정치적라고 하지만, 목표는 대한민국 축구의 발전이지 않나?

발전이 아닌 후퇴하는 느낌이라서 안타깝다. 

빠른 정리로 안정을 되찾길 바란다. 홍명보감독도 성적으로 보답하길 진심으로 바란다. 

선임된 감독을 내려오라고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짧다. 

울산현대 서포터즈의 마음을 모르는건 아니지만, 대한민국 축구를 위해서는 빠른 안정이 필요하다고 본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