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발톱무좀 재발 4번째 피부과 무좀약 처방 5주 후기

by workerant 2024. 7. 24.

 

발톱무좀을 약 7년전부터 보유하고 있다. 보유라고 하기에는 좀 표현이 그런가?

암튼 발톱무좀으로 고생이 많았는데, 2번정도 피부과에서 발톱무좀 처방을 받고 피부과약을 먹어봤다. 

이 약이 좀 쎄다고 한다. 간에 무리가 간다고 하는데 확실히 피부과약은 좀 쎈것 같다. 

술이 약해졌다. 조금만 마셔도 두배이상의 술 마신 효과가 나타났다. 

그래서 지속적으로 먹지 못했던것 같다. 2번의 발톱무좀 치료 실패를 맛봤다. 

 

매번 같은 피부과에서 처방받았고, 같은 경고, 같은 내용을 들어서 이제 익숙할정도다. 

 

 

원플루캡슐이라는 약을 처방받았다. 

일주일에 한번 4주를 먹는 방식으로 처방받고 약 1년을 먹어야한다고 한다. 

내 발톱 무좀의 상태가 좋지 않다고 한다. 뿌리까지 먹어서 쉽게 고쳐지지 않고, 외관으로는 다 낫은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뿌리가 상해 있어서 최소 1년은 복용해야지 뿌리까지 박멸하고, 재발 가능성이 상당히 큰 무좀 상태라고 한다. 

하긴 이 발톱무좀을 보유한지 거의 6년이상이다. 

운동을 좋아해서 운동을 매일 했었는데 그때 생겼다. 미리 치료를 했어야했는데 그전에는 바르는 무좀약으로 꾸준히 관리했었는데....절대 안고쳐진다. 

바르는 무좀약으로 발톱무좀을 해결한분은 정말 운이 좋거나 경증이였을꺼다. 

나 진짜 6달을 쉬지 않고 하루에 두번씩 꼬박꼬박 무좀약을 발라줬다. 하지만 효과는 보지 못했다. 

 

 

혐오적인 사진이군...ㅜㅜ

어짜피 이글 보시는분들 대부분 발톱무좀 보유자일것 같아서 그냥 과감히 올린다. 

이 상태다 3번째 도전하는 발톱무좀약이다. 

바르는걸 전혀 효과가 없어서 몇번 도전했는데 역시나 좀 좋아지면 약을 끊고 좀 좋아지면 약을 끊었기에.....

이렇게 다시 재발했다. 

이번에는  꼭 성공하길 바라는 마음에 재 도전하고 있다. 

이건 4~5주째 발톱무좀 사진이다. 

이미 약을 한달이상 복용했다 일주일에 한번 먹고 있는 중이다. 

 

지금은 7주차다 더 좋아졌는데 사진은 좀 더 있다가 9주차에 다시 올려볼 생각이다. 

 

 

이렇게 상태는 좋지 못한데, 밑을 발톱 뿌리쪽을 보면 많이 좋아지고,

그 부피 발톱이 들뜨는 상태가 나쁘지 않다. 긍정적이다. 

단! 이전에도 이랬다 그래서 더 조심스럽게 약을 꾸준히 복용할 생각이다. 

이번엔 꼭 발톱무좀을 박멸하리라~~~~

728x90

댓글